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1-12-21 | 3/7/214 | 남 | 조형석 |
![]() |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1-12-21 | 3/7/214 | 남 | 조형석 |
영역 | 소검사 | 유형 | 설명 |
---|---|---|---|
성공유형 | 등고자비 |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등고자비(登高自卑)형".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으로, 일을 순서대로 해야 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 유형은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큰 욕심보다는 당장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 |
진로종합 | 진로설계 | 유예형 |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
직업탐색 | S C 형 |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사무행정 관리, 계산, 회계 등 체계적 조직적 능력이 있는 유형 | |
전공계열 | 체육계열 | 육체의 건전한 발육을 꾀하는 교육. 스포츠, 체조 등을 연구하는 전공계열 | |
학습종합 | 학습성격 | 이상형 |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내적 신념과 풍부한 감성, 호기심이 많은 열정가 |
학습동기 | 활동형 |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신체활동을 통한 학습을 좋아하는 활동형 | |
학습전략 | 방임형 |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
진로설계유형
44 | 33 | 26 | 28 | 29 | 64 | 58 | 49 | 20 | 59 | 46 |
5 | 7 | 9 | 8 | 8 | 1 | 2 | 4 | 9 | 3 | 5 |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거나 다양한 직업세계에 관심을 갖지 못했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43 | 56 | 36 | 34 | 41 |
35 | 51 | 44 | 46 | 43 |
61 | 53 | 27 | 37 | 44 |
64 | 56 | 53 | 53 | 57 |
54 | 44 | 44 | 60 | 50 |
65 | 49 | 47 | 63 | 56 |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 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사무 행정 관리, 계산, 회계 등 정해진 원칙과 계획에 따라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 조직화하는 활동을 좋아하며, 이러한 일을 능률적으로 수행해 가는 것에 만족하여 비교적 안전과 안정을 중요시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좋아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르치고 도와주고 상담하는 등의 교육이나 사회 봉사 관련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업 분야에서 자료나 정보를 기록하고 정리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ㅣ 성격 ㅣ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정확성과 계획성이 있으며, 꼼꼼하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삶에 있어서 사랑과 봉사에 높은 가치를 두고 보람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지만, 능률과 원칙에 의한 안정되고 정돈된 생활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사회 봉사나 교육 관련 분야에서 정확성과 사무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분야나 직업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구분 | 추천계열 |
---|---|
흥미 | 체육계열 |
성격 | 체육계열 |
적성 | 간호보건 |
직업 | 경영계열 |
종합 | 체육계열 |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38 | 56 | 30 | 33 | 39 |
59 | 51 | 50 | 50 | 53 |
61 | 47 | 46 | 63 | 54 |
43 | 51 | 36 | 58 | 47 |
35 | 51 | 47 | 46 | 45 |
43 | 53 | 50 | 50 | 49 |
32 | 51 | 30 | 25 | 35 |
59 | 66 | 44 | 43 | 53 |
59 | 61 | 55 | 50 | 56 |
59 | 56 | 44 | 58 | 54 |
77 | 75 | 50 | 45 | 62 |
59 | 53 | 27 | 40 | 45 |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구분 | 내용 | |
---|---|---|
소개 | 물리치료학은 물리적인 요소를 이용한 전기치료, 광선치료, 수치료, 온열치료 등과 운동생리학 및 임상운동학, 관절생리학 등의 학문을 기초로 하는 운동치료 및 기능 훈련을 통하여 환자의 손상 및 장애 등을 치료, 진단하고 손상으로 인해 소실된 기능을 되찾아 주며, 나아가 신체의 건강 증진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도록 하는 학문입니다. 물리치료학과에서는 물리치료 전공학습을 통해 물리치료의 원리를 이해하고 물리치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갖춘 물리치료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 |
적성 및 흥미 | 기본적으로 장애인을 사랑하고 의학분야에 열정을 있어야 하며, 논리적이며 학습적인 태도를 지녀야 합니다. 또, 타인의 고통을 안타깝게 여기는 마음과 봉사정신이 필요하며 대인 관계도 원만해야 합니다. | |
취업율 | 4년제대 78.64% | |
진출분야 | 분야 | 종합병원, 한방병원, 개인병·의원, 발달장애치료실, 의료기기 및 보조기제작·판매업체, 스포츠관련단체 |
직업 |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특수교육교사 | |
학과 |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과 | |
개설대학 | 가야대, 가천대(메디컬), 강원대(삼척), 건양대, 경남대, 경동대(문막), 경성대, 경운대, 광주여대, 김천대, 나사렛대, 남부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대전대, 동신대, 동의대, 백석대, 삼육대, 연세대(원주), 용인대, 을지대(성남), 인제대 | |
전공활동 | 추천도서 | 나는 대한민국 물리치료사다/나는 괜찮아요/수술하지 않고 허리병, 허리디스크 치로하는 방법/전기치료기를 이용한 마사지 치료/노인물리치료학/이야기 물리치료/노인물리치료/임상 물리치료 가이드/마이오튜닝 어프로치 입문/물리치료사를 위한 임상진단학 |
연구주제 | 물리치료에 따른 근육의 경도와 탄성도 비교/물리치료 작업에 대한 인간공학적 분석/물리치료 마사지를 통한 수기요법이 노인들의 신체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스포츠 손상에 대한 물리치료/물리치료사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물리치료사의 직무관련 근골격계 통증과 직무 스트레스 | |
진로활동 | <동아리>간호동아리,청소년 적십자(RCY)<대회·학습>심폐소생술 교육이수,현직 간호사 초청강의,생명존중강의,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수료<봉사활동>세이브런 칠드런(모자뜨기),또래상담,헌혈,임원활동: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장<교외>강남세브란스병원 봉사,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청소년 방학과정,국립과천과학관 이공계창의과학캠프 의생명과학,강동성심병원 의료봉사,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의료봉사,서울아산병원 자원봉사,서울적십자병원 자원봉사,메디+랩 과학교실,국제보건 유스 리더십(G-HYL) 포럼,블루메드 의료봉사단,의정부병원 자원봉사,대전선병원 자원봉사,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자원봉사,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 청소년봉사단 |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학습성격 유형
ㅣ 특징 ㅣ
"호기심이 많은 열정가"
성격이 조용하고 에너지가 안으로 향하는 내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세부적인 것보다는 전체적인 의미와 맥락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 약점 |
---|---|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평생 학습을 한다 ·창의적 글씨기 등 언어적인 감각이 뛰어나다 ·추상적 이론이나 복잡한 개념, 가치 를 다루는 수업을 좋아한다 ·또래들과 서로 도우며 협력 학습을 좋아한다 |
·비현실적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 ·대립을 회피하며 싫은 소리를 못한다 ·세부적인 단순 암기, 반복 계산 문제에 약하다 ·대인간 갈등이 빈번하거나 사적 공간이 보장되지 않은 환경에서 스트레스 많다 |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 부모/교사용 Tip |
---|---|
|
|
학습동기 유형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신체활동과 경험을 좋아하는 활동성이 높은 활동형입니다. 신체적인 활동과 경험 자극이 많을수록 학습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에 시청각 수업, 실험 실습, 손으로 조작하는 활동이나 몸을 움직이는 수업에는 잘 적응하지만, 가만히 앉아서 오래 공부하거나 암기와 이론 중심의 수업은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움직이는 활동 수업보다는 깊이 있는 사고력을 요하는 이론수업이 많기 때문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업에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양의 수업 내용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나만의 암기 및 복습 방법을 찾아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는 노력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내게 지루한 수업일지라도 방심하지 말고 내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생각으로 소중한 삶을 멋지게 가꾸기 바랍니다. 나의 잠재력을 믿고, 나의 강점과 적성을 찾아 발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ㅣ 실천 TIP ㅣ
·나만의 노트정리하기, 친구에게 설명해주기, 실험실습 등 신체를 이용한 암기가 효과적입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가만히 앉아 집중적으로 복습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 조금 더 깊이 탐구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공부할 양이 많거나 어려운 과목은 포기하기 쉬우니, 쉬운 문제부터 풀어서 자신감을 가지세요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적응형으로,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스트레스 자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자신과 주변에 도움이 되는 적응적 대처의 경향이 많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응적 대처를 하는 사람은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줄 알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으며,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릴 줄 압니다.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44 | 38 | 35 | 42 | 57 | 42 | 45 | 18 | 45 | 48 | 19 | 38 | 25 | 32 | 31 | 34 | 41 |
6 | 6 | 7 | 6 | 4 | 5 | 5 | 9 | 5 | 4 | 9 | 6 | 9 | 7 | 8 | 7 | 6 |
44 | 6 | ▼ |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부족한 편입니다. |
38 | 6 | ▼ |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적은 편입니다. |
35 | 7 | ▼ |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적은 편입니다. |
42 | 6 | ▼ |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적은 편입니다. |
57 | 4 | ▲ | |
42 | 5 | ▲ |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45 | 5 | ▲ |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18 | 9 | X |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45 | 5 | ▲ |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48 | 4 | ▲ |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19 | 9 | X |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부족한 편입니다. |
38 | 6 | ▼ |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
25 | 9 | X |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
32 | 7 | ▼ |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
31 | 8 | X |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의 지원이 충분하지 않은 편입니다. |
34 | 7 | ▼ | |
41 | 6 |
※ 역량 :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자아효능감 강화>자아효능감> |
<평가 강화>평가> <시연 강화>시연> |
<구조화 강화>구조화> <정교화 강화>정교화 강화> <시험전략 강화>시험전략> <자원관리 강화>자원관리> 일주일에 2시간씩 자신에게 휴식주기 공부 잘 하는 친구와 친해지기 |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SMART진로탐색 | SMART학습동기 | SMART학교선택 |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
SMART전공계열 | SMART학습전략 | SMART성공예측 | SMART진로진학 종합 |
SMART진로종합 | SMART학습종합 | SMART부모양육 | SMART진로학습 종합 |
SMART학습성격 | SMART대입예측 |
성적분석 및 산출 | 수시/정시 합격진단 |
입시결과 심층분석 | 진로학습검사 분석 |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 |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
검사 해석 집단상담 | 진로진학 1:1상담 |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
진로진학 캠프 |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 |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