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2-12-26 | 3/1/439 | 여 | 정다혜 |
![]() |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2-12-26 | 3/1/439 | 여 | 정다혜 |
영역 | 소검사 | 유형 | 설명 |
---|---|---|---|
성공유형 | 사상누각 |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사상누각(沙上樓閣)형". 모래 위에 세운 다락집이라는 뜻으로, 기초가 약하여 무너질 염려가 있을 때나 실현 불가능한 일을 두고 이르는 말입니다. 이 유형은 공부를 하고 있지만 공부법을 잘 모르거나 심리적인 문제로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확실히 형성되지 못하고, 진로에 대한 방향을 찾지 못한 상태이므로, 삶의 목표를 확실히 세우지 않으면 지금의 노력이 결실을 얻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큰 집을 지으려면 기초부터 튼튼히 하자" | |
진로종합 | 진로설계 | 유예형 |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
직업탐색 | I S 형 | 학구적, 지적 자부심이 있고, 사람을 좋아하고 사회적, 교육적 헌신과 대인관계 기술과 능력이 있는 유형 | |
전공계열 | 법정계열 | 법질서와 법 현상 등을 연구하는 전공계열 | |
학습종합 | 학습성격 | 발명형 |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집중력과 지적 욕구가 강한 아이디어맨 |
학습동기 | 탐구-관계 |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과, 타인의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이 높은 탐구-관계형 | |
학습전략 | 분발형 |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심리적인 문제해결 또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유형 |
진로설계유형
49 | 28 | 46 | 40 | 38 | 29 | 51 | 41 | 49 | 47 | 44 |
4 | 8 | 5 | 6 | 6 | 8 | 4 | 6 | 4 | 5 | 6 |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거나 다양한 직업세계에 관심을 갖지 못했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58 | 49 | 53 | 57 | 55 |
66 | 53 | 55 | 60 | 59 |
62 | 51 | 59 | 56 | 58 |
64 | 51 | 56 | 60 | 59 |
54 | 49 | 56 | 56 | 54 |
59 | 51 | 56 | 62 | 57 |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학구적, 지적 자부심이 있고,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과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문, 사회, 자연, 예체능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 이론 방법을 다루는 학문 또는 연구 관련 직업에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업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도와주며 상담하는 교육이나 봉사 업무를 수행할 때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ㅣ 성격 ㅣ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며, 합리적 학구적 지적인 탐구심이 많은 반면, 사교적이고 협조적이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친절하고 명랑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일에는 전문가 소리를 들을만큼 깊이 파고 들지만, 싫어하는 일에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 극단적인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삶에 있어서 학문 연구에 가치를 두고 탐구하는 학자적인 삶을 추구하지만, 보람되고 즐거운 생활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탐구 능력이 요구되는 분야 또는 리더십과 교육 지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나 진로에 대해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구분 | 추천계열 |
---|---|
흥미 | 법정계열 |
성격 | 인문학계 |
적성 | 인문학계 |
직업 | 법정계열 |
종합 | 법정계열 |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56 | 56 | 65 | 62 | 60 |
56 | 49 | 59 | 56 | 55 |
58 | 51 | 59 | 60 | 57 |
70 | 49 | 50 | 75 | 61 |
68 | 53 | 53 | 56 | 58 |
70 | 49 | 50 | 60 | 57 |
59 | 51 | 53 | 56 | 55 |
64 | 49 | 50 | 63 | 56 |
70 | 53 | 55 | 51 | 57 |
70 | 51 | 50 | 66 | 59 |
56 | 37 | 50 | 46 | 47 |
62 | 51 | 59 | 56 | 57 |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구분 | 내용 | |
---|---|---|
소개 | 행정학은 국가의 살림살이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국가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가와 사회 부문 간의 균형적 발전을 총체적으로 디자인하는 응용 사회과학입니다. 효율적인 국가운영을 위해서는 이론 중심의 협소한 전문성이 아닌, 변화관리에 대한 실천학문으로서의 행정학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행정학은 정책, 인사, 조직, 재무, 지방행정, 정보체계론 등을 전반적으로 배우는 ‘행정학과’가 일반적이지만, 오늘날 행정이 요구되는 곳이 많아지면서 경영학만큼이나 그 응용분야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 |
적성 및 흥미 | 정부의 역할과 기능에 평소 관심을 가져 왔으며, 장차 공무원이 되어 공공문제의 해결과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과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지니고 있으면 좋다. 특히 공공의식이 투철하고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적합하다. 그밖에 행정학 연구에 필요한 자질로는 논리성과 합리성이 요구되며, 외국어와 컴퓨터 및 통계분석 능력 등이 요구된다. | |
취업율 | 4년제대 56.87% | |
진출분야 | 분야 | 신문사, 방송사 , 병원 원무과, 대학 및 전문대학 행정실 |
직업 | 법무사, 행정사, 무역영어,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 |
학과 | 국제행정학과, 자치행정학과, 도시행정학과, 행정정보학과 | |
개설대학 | 강원대, 건국대, 경북대, 경희대, 고려대, 공주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동국대, 명지대, 부경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세종대, 숙명여대, 순천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한국외대, 한양대 | |
전공활동 | 추천도서 | 사진으로 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1919~1945/모든 정부는 거짓말을 한다/민주 정부 10년, 무엇을 남겼나/지방정부 혁신론/영국의 정부시스템 개혁/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위기관리시스템/대통령제, 내각제와 이원정부제/거버넌스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정부혁명 4.0:따뜻한 공동체, 스마트한 국가/세상을 바꾼 놀라운 정책들/오바마노믹스: 오바마 정부하의 세계경제 전망/10년 후 대한민국, 미래 일자리의 길을 찾다 |
연구주제 | 행정사의 업무실태 및 전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행정지도에 관한 법적 연구/지방교육행정 운영의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시민참여형 행정개혁에 관한 연구:<시민제안심의회> 사례를 중심으로/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관한 실증분석:전라북도를 중심으로/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이 지방자치단체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병무행정서비스의 만족도 제고방안:서울지방병무청 징병검사 행정을 중심으로 | |
진로활동 | <동아리>행정동아리<봉사활동>또래학습도우미,학습멘토,교육기부활동<교외>지속가능한 마을의 미래를 위한 전국 청소년 학술대회,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ICT 국가표준 아이디어 공모전,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전국환경탐구대회,고등학생 정책제안 공모전,전국 청소년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 |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학습성격 유형
ㅣ 특징 ㅣ
"지적욕구가 강한 아이디어맨"
성격이 조용하고 에너지가 안으로 향하는 내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세부적인 것보다는 전체적인 의미와 맥락을 선호합니다. 또한, 논리적인 생각과 근거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 약점 |
---|---|
·호기심이 많고 지적 욕구가 강하다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복잡한 문제를 풀기를 좋아한다 ·이론을 분석하여 개념 정리하기를 좋아한다 |
·자신만의 논리에 빠질 수 있다 ·아이디어에 비해 실행에 취약할 수 있다 ·사회적인 모임은 관심이 없다 ·반복학습, 단순암기, 짜여진 학습지도에 참을성이 적다 |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 부모/교사용 Tip |
---|---|
|
|
학습동기 유형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과, 타인의 칭찬과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탐구-관계형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앎에 대해 깊은 탐구성이 있어서 학습에 있어서도 도전과 좌절을 잘 견디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스트레스도 덜 경험합니다. 그러나, 다름 사람의 칭찬과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공부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주변에 대해 다소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종종 실수를 인정하지 않거나 지나친 성취욕구로 긴장이나 불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게 하지 못하고 오히려 공부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업성취의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과정에서 더 큰 의미를 찾고, 다른 사람의 평가보다는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힘을 기르는 것이 더욱 중요함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ㅣ 실천 TIP ㅣ
·관심없는 과목에도 흥미로운 점을 찾고, 관심가져 보세요
·노트필기는 핵심 부분이라도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분야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나의 진로와 연결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아이디어를 마감시간내에 정리하려는 노력과 시간관리가 필요합니다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억제형으로, 스트레스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보다 괜찮은 척 감정을 억압하여 남모르게 고통을 삭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감정을 표현하기 보다는 이상한 논리로 자신을 변명하거나, 다른 사람의 칭찬을 편히 즐기지 못하고, 고통스러워도 내색을 안하기 때문에 곁에서는 그 이유를 눈치채지 못해 영문 몰라하니 외로울 따름입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회피하지 않고 건강하게 표현할 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54 | 51 | 52 | 52 | 49 | 42 | 57 | 55 | 52 | 52 | 47 | 52 | 41 | 50 | 44 | 49 | 49 |
3 | 3 | 3 | 4 | 5 | 5 | 2 | 3 | 3 | 4 | 4 | 3 | 6 | 3 | 5 | 4 | 4 |
54 | 3 | ○ |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충분한 편입니다. |
51 | 3 | ○ |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
52 | 3 | ○ |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
52 | 4 | ▲ |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보통인 편입니다. |
49 | 5 | ▲ | |
42 | 5 | ▲ |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57 | 2 | ○ |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잘 조절하는 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55 | 3 | ○ |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52 | 3 | ○ |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좋은 편입니다. |
52 | 4 | ▲ |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47 | 4 | ▲ |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보통인 편입니다. |
52 | 3 | ○ |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
41 | 6 | ▼ |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
50 | 3 | ○ |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좋은 편입니다. |
44 | 5 | ▲ |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에 보통의 지원을 받는 편입니다. |
49 | 4 | ▲ | |
49 | 4 |
※ 역량 :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
ㅣ 특징 ㅣ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 또는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완전히 형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부한만큼 성적이 잘 나오지 않을 때는 나의 심리적인 문제인지, 합리적인 공부법을 몰라서인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요인(마음상태)의 약점부터 점검하여 보완하고, 학습습관을 갖는데에도 좀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세밀하게 자신의 부족한 공부법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좋은 성적은 자연히 따라온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불안 감소>불안> <회피 감소>회피> |
<정교화 강화>정교화 강화> |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SMART진로탐색 | SMART학습동기 | SMART학교선택 |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
SMART전공계열 | SMART학습전략 | SMART성공예측 | SMART진로진학 종합 |
SMART진로종합 | SMART학습종합 | SMART부모양육 | SMART진로학습 종합 |
SMART학습성격 | SMART대입예측 |
성적분석 및 산출 | 수시/정시 합격진단 |
입시결과 심층분석 | 진로학습검사 분석 |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 |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
검사 해석 집단상담 | 진로진학 1:1상담 |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
진로진학 캠프 |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 |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