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4-12 | 3/8/454 | 여 | 김예주 |
![]() |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4-12 | 3/8/454 | 여 | 김예주 |
영역 | 소검사 | 유형 | 설명 |
---|---|---|---|
성공유형 | 등고자비 |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등고자비(登高自卑)형".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으로, 일을 순서대로 해야 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 유형은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큰 욕심보다는 당장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 |
진로종합 | 진로설계 | 유예형 |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
직업탐색 | A I 형 | 음악, 미술, 연극, 영화, 무용, 문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성과 창의성이 필요한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업 분야에서 조사 분석하는 일이나 연구 개발하는 업무에 능력이 있는 유형 | |
전공계열 | 예능계열 | 연극, 영화, 음악, 미술 등의 예술과 관련된 능력을 연구하는 전공계열 | |
학습종합 | 학습성격 | 실리형 |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냉철한 분석력의 침착한 현실주의자 |
학습동기 | 수동형 |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동력인 학습동기가 부족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형 | |
학습전략 | 방임형 |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
진로설계유형
58 | 2 | 34 | 32 | 22 | 29 | 70 | 69 | 69 | 30 | 31 |
2 | 9 | 7 | 7 | 8 | 8 | 1 | 1 | 1 | 8 | 7 |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거나 다양한 직업세계에 관심을 갖지 못했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34 | 53 | 33 | 26 | 36 |
46 | 58 | 46 | 48 | 48 |
75 | 61 | 55 | 38 | 60 |
31 | 44 | 30 | 35 | 34 |
58 | 44 | 32 | 24 | 41 |
62 | 34 | 40 | 33 | 45 |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음악, 미술, 연극, 영화, 무용, 문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성과 창의성이 필요한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이 분야에서 조사 분석 연구 개발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예술적 미적 감수성이나 상상력, 창의력이 풍부하고, 학구적, 지적 자부심과 수학 과학적 능력이 있습니다. 예술적 창조와 표현, 변화와 다양성을 좋아하고, 자유롭고 개성 있는 활동을 선호하며, 사물을 체계적, 학문적으로 관찰, 정리하고 탐구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반복적 틀에 박힌 일이나 활동은 싫어합니다.
ㅣ 성격 ㅣ
감정이 풍부하고 개방적, 심미적, 개성이 강하고 독창적, 학구적, 분석적, 논리적, 지적 탐구심이 강합니다. 예술적 표현 능력과 아이디어 산출 능력, 미적 감각이 뛰어나고, 과학적 탐구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도 우수합니다. 그러나, 리더십과 설득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공감과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식의 습득에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삶에 있어서 예술성과 창의성에 높은 가치를 두고 개성 있고 멋있는 삶을 추구하지만, 탐구하는 학자적인 자세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탐구성과 과학적 연구 능력이 요구되는 예술 창작 관련 분야나 직업에 관심가져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구분 | 추천계열 |
---|---|
흥미 | 예능계열 |
성격 | 인문학계 |
적성 | 예능계열 |
직업 | 법정계열 |
종합 | 예능계열 |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46 | 61 | 36 | 36 | 45 |
48 | 49 | 32 | 32 | 40 |
59 | 39 | 38 | 27 | 41 |
41 | 49 | 36 | 66 | 48 |
41 | 58 | 47 | 32 | 45 |
50 | 56 | 59 | 66 | 58 |
25 | 61 | 36 | 22 | 36 |
41 | 53 | 36 | 21 | 38 |
25 | 49 | 22 | 22 | 30 |
50 | 39 | 36 | 36 | 40 |
70 | 25 | 36 | 41 | 43 |
79 | 61 | 61 | 47 | 62 |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구분 | 내용 | |
---|---|---|
소개 | 의학은 인체의 구조나 조직, 기능, 질병 원인 등을 파헤치는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생화학, 약리학, 미생물학, 예방의학, 기생충학 등의 ‘기초의학’, 직접 질병을 진단 및 치료하고 재활을 연구하는 내과학, 외과학, 산부인과학, 정형외과학, 소아과학, 신경외과학, 정신과학, 비뇨기과학, 피부과학, 재활의학, 임상병리과학, 방사선과학 등이 포함되는 ‘임상의학’, 그리고 사회복지 측면에서 질병예방 및 체력증진 등을 도모하는 위생학, 법의학, 예방의학 등의 ‘사회의학’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
적성 및 흥미 | 환자를 먼저 생각할 수 있는 마음과 방대한 국내외 이론서적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능력 및 고된 실습을 소화시킬 수 있는 끈기와 인내, 체력, 스트레스 감내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의 고통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 |
취업율 | 4년제대 91.11% | |
진출분야 | 분야 | 종합병원, 개인병·의원, 방송사, 신문사 등의 미디어업체, 제약회사 |
직업 | 의사 면허 | |
학과 | 의학과, 의학부, 의예과 | |
개설대학 | 가천대(메디컬), 가톨릭대, 경북대, 경상대, 경희대, 계명대, 단국대(천안), 동국대(경주), 부산대, 서울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연세대, 연세대(원주), 원광대, 이화여대, 인제대, 인하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조선대, 충남대, 충북대, 한림대, 한양대 | |
전공활동 | 추천도서 | 궁금해요! 의사가 사는 세상/나의 직업:의사/내 몸안의 숨겨진 비밀, 해부학/세상을 고친 의사들/의사가 말하는 의사/하리하라의 청소년을 위한 의학 이야기/나는 고백한다 현대의학을/의사들, 죽음을 말하다/환자가 된 의사들/내 몸 안의 과학/이기적 유전자/털 없는 원숭이/의학의 역사/불량의학/성채 |
연구주제 | 의학의 역사는 누구의 손을 들어주는가 -카를 포퍼, 토마스 쿤, 임레 라카토슈를 중심으로/미토콘드리아 DNA의 기초연구 투자확대와 신경성 질환과 암치료 요법의 전망에 관하여/천연재료를 이용한 금속 알레르기의 치료/새로운 인공수정방법인 세부모법에 대한 과학적 분석 및 윤리적 견해/P815 세포의 생존율 측정 및 탈과립 관찰을 통한 구맥과 인진의 알레르기 치료제로써의 가능성 탐구/간이식환자의 수술 직후 영양상태가 건강상태에 미치는 영향 | |
진로활동 | <동아리>의과대학 연계 생명과학 동아리,심화생명반,의학탐구반,생물동아리,학술동아리,수학탐구반<대회·학습>연구과제논문반참여,발명대회,서울대학교 화학과 김희준 교수의 강의,미래 여성과학자의 날 선포 및 특별강연회,수학과학 창의력대회<봉사활동>과학봉사활동,또래학급멘토,OO재활원 자원봉사,학교홍보,월드비번통한 아프리카 아이 후원,학습봉사동아리,임원활동: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장<교외>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외과수술 체험으로 의사, 수의사 되어보기,치매극복 청소년리더,스포츠닥터스 의료봉사,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의예·건강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프로그램,세브란스병원 자원봉사,삼성서울병원 자원봉사,카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자원봉사,헌혈증진공모전,의예·건강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프로그램 |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학습성격 유형
ㅣ 특징 ㅣ
"침착한 현실주의자"
성격이 조용하고 에너지가 안으로 향하는 내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전체적인 것보다는 구체적인 사실과 경험을 선호합니다. 또한, 논리적인 생각과 근거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 약점 |
---|---|
·호기심이 많고 냉철한 분석력이 있다 ·한번 본 것은 세부적인 것까지 기억한다 ·모험심이 많고 운동을 좋아한다 ·현실적 정보에 의해 일을 한다 |
·성급한 결과를 보려고 한다 ·일의 마무리에 약할 수 있다 ·규칙이나 계획보다 자유롭고자 한다 ·다른 사람의 요구와 감정해 대해 둔감하다 |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 부모/교사용 Tip |
---|---|
|
|
학습동기 유형
ㅣ 특징 ㅣ
스스로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동력인 학습동기가 부족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경향이 많은 수동형입니다. 현재, 공부하는 목적이 뚜렷하지 않거나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에서인지 억지로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노력한 것보다 성적이 안나올 수 있습니다. 또, 도전과 좌절을 견디는 힘이 부족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스트레스가 많고, 주변에 대해 다소 민감하게 반응을 하거나 수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동기가 저하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공부에 대한 마음이 감소하여 학업에 대한 기초실력이 저하되고, 성적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찾고, 주변 사람에 의지하거나 남을 탓하지 말고 내 인생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소중한 삶을 멋지게 가꾸기 바랍니다. 나의 잠재력을 믿고, 나의 강점과 적성을 찾아 발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ㅣ 실천 TIP ㅣ
·인생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임을 잊지않길 바래요
·닮고 싶은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지 골똘이 생각해보세요
·올바른 학습 습관을 위해 규칙적인 복습시간을 가져보세요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회피형으로, 안좋은 문제가 생기면 자기 내면의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주변과 외부 탓을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나는 열심히 하는데 주위에서 내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다는 억울함과 현실을 떠나 도피하고 싶은 공상에 젖거나 공부때문에 기분 나빠지면 때로는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을 하는 등 사춘기의 성장통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 줄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 마음으로 미리 대비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41 | 73 | 52 | 56 | 40 | 34 | 29 | 33 | 60 | 37 | 43 | 52 | 57 | 46 | 10 | 40 | 40 |
7 | 1 | 3 | 3 | 7 | 7 | 8 | 7 | 2 | 7 | 5 | 3 | 2 | 4 | 9 | 5 | 6 |
41 | 7 | ▼ |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부족한 편입니다. |
73 | 1 | ◎ |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
52 | 3 | ○ |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
56 | 3 | ○ |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많은 편입니다. |
40 | 7 | ▼ | |
34 | 7 | ▼ |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29 | 8 | X |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33 | 7 | ▼ |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60 | 2 | ○ |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좋은 편입니다. |
37 | 7 | ▼ |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43 | 5 | ▲ |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보통인 편입니다. |
52 | 3 | ○ |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
57 | 2 | ○ |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
46 | 4 | ▲ |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보통인 편입니다. |
10 | 9 | X |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의 지원이 충분하지 않은 편입니다. |
40 | 5 | ▲ | |
40 | 6 |
※ 역량 :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자아효능감 강화>자아효능감> <불안 감소>불안> <회피 감소>회피> <부담 감소>부담> <사고력 강화>사고력> |
<계획 강화>계획> <평가 강화>평가> <이해 강화>이해> |
<자원관리 강화>자원관리> 일주일에 2시간씩 자신에게 휴식주기 공부 잘 하는 친구와 친해지기 |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SMART진로탐색 | SMART학습동기 | SMART학교선택 |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
SMART전공계열 | SMART학습전략 | SMART성공예측 | SMART진로진학 종합 |
SMART진로종합 | SMART학습종합 | SMART부모양육 | SMART진로학습 종합 |
SMART학습성격 | SMART대입예측 |
성적분석 및 산출 | 수시/정시 합격진단 |
입시결과 심층분석 | 진로학습검사 분석 |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 |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
검사 해석 집단상담 | 진로진학 1:1상담 |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
진로진학 캠프 |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 |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