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중등 2023-04-14 3/4/471 김도연
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중등 2023-04-14 3/4/471 김도연
PART 1. 성공유형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연목구어
S A 형
(예술적 사회형)
확립형
간호보건
계열
예술형
수동형
방임형
영역 소검사 유형 설명
성공유형 연목구어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연목구어(緣木求魚)형". 나무에 올라가서 물고기를 구한다는 뜻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일을 굳이 하려 함을 말합니다. 이 유형은 진로목표가 분명하여 꿈은 높으나 꿈을 이루는데 필수적인 학업에는 노력이 부족하고 억지로 공부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예체능 학생일지라도 올바른 학습습관은 필요합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이상에 맞게 현실을 바꾸든, 현실에 맞게 이상을 꿈꾸든 해"
진로종합 진로설계 확립형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준비와 결정을 한 유형
직업탐색 S A 형 교육적 지도력,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음악, 미술, 예술, 무용, 문학과 같은 예술적 미적 감수성, 창의력이 풍부한 유형
전공계열 간호보건 환자나 노약자를 돌보거나, 건강을 온전하게 잘 지키기 위한 전공계열
학습종합 학습성격 예술형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따뜻한 감성을 가진 겸손한 협력자
학습동기 수동형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동력인 학습동기가 부족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형
학습전략 방임형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PART 2. 진로설계 유형 진로에 대한 뚜렷한 목표 의식과 준비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나의 역량을 판단해 보세요

진로설계유형

  • 확립형
25 63 58 47 56 62 40 46 35 60 54
8 1 2 5 3 2 6 5 7 3 3
진로설계 유형
김도연   님의 진로설계 유형은      확립형   입니다.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준비와 결정을 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준비와 결정을 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현재 어느 정도는 진로가 확립된 것으로 보이지만, 검사결과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강점은 계속 강화하고 약점은 좀 더 보완하는 노력을 해보세요.

PART 3. 추천 직업

직업 유형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 S A
  • S 사회 형
  • A 예술 형
25 34 22 20 25
27 27 22 20 24
28 29 22 23 25
30 27 25 20 26
25 25 28 20 25
25 29 22 22 24
직업유형
       김도연 님의 직업유형은 S A (예술적 사회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음악, 미술, 연극, 무용, 문학과 같은 예술성과 창의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좋아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르치고 도와주고 상담하는 등의 교육이나 사회 봉사 관련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예술적 창조성과 다양성, 자유롭고 개성있는 활동과 독창성이 요구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ㅣ 성격 ㅣ
사교적, 협조적이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친절 명랑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며, 풍부한 감정과 감수성, 개방적, 독창적, 심미적이고 개성이 강합니다. 예술적 표현과 아이디어 산출 능력, 미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수리 계산 능력과 사무 행정 능력이 부족하고 반복적인 일에는 싫증을 빨리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랑과 봉사에 높은 가치를 두며 보람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지만, 개성있고 멋있는 삶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창의성과 예술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사회 봉사나 교육 관련 분야나 진로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추천 직업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스포츠·여행·음식·미용
이미지컨설턴트, 관광통역안내원, 네일아티스트, 애완동물미용사, 웨딩플래너, 스포츠강사, 레크레이션강사, 바리스타, 바텐더(조주사), 웨이터 및 웨이트리스
사회복지·문화·예술
청소년지도사, 보육교사 및 보육사, 방송기자, 학예사(큐레이터), 편집기자, 패션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영화감독, 방송연출가, 연극연출가, 연극배우, 영화배우 및 탤런트, 개그맨 및 코미디언, 아나운서, 쇼핑호스트, 연예프로그램진행자, 리포터, 비디오자키(VJ), 촬영기사, 연예인매니저
교육·연구·법률
심리학연구원, 국어교사, 음악교사, 미술교사, 체육교사, 초등학교교사, 유치원교사, 인문계열교수, 교육계열교수, 예체능계열교수, 철학연구원, 특수학교교사, 이미용강사, 요리강사
PART 4. 추천 전공/계열

전공/계열 유형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전공/계열
  1. 1. 간호보건
  2. 2. 예능계열
  3. 3. 공학계열
구분 추천계열
흥미 간호보건
성격 공학계열
적성 경영계열
직업 예능계열
종합 간호보건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30 27 22 20 25
28 27 25 20 25
25 27 27 22 25
25 25 22 20 23
25 27 22 20 24
25 29 22 20 24
25 37 22 20 26
25 37 22 19 26
40 29 22 20 28
25 25 22 20 23
25 25 22 18 23
30 29 22 25 27

추천 전공/학과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ㅣ1순위ㅣ 간호보건
간호학,물리치료학,임상병리학,방사선학,작업치료학,치기공학,치위생학,응급구조,안경광학,보건관리학
ㅣ2순위ㅣ 예능계열
방송영상,연극영화,방송연예,문예창작,산업디자인,시각디자인,패션디자인,공예,도예,사진,애니메이션,회화,동양화,서양화,조소,기악,성악,작곡,국악,실용음악,뷰티아트
ㅣ3순위ㅣ공학계열
기계공학,생명공학,환경공학,건축학,건축공학,토목공학,전기공학,전자공학,에너지공학,신소재공학,컴퓨터공학,소프트웨어공학,게임공학,정보통신공학,산업공학,화학공학

전공관련 활동 소개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추천응급구조
구분 내용
소개 사회가 복잡해지고 자연재해가 빈번해지면서 다양한 사고발생 위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응급의학 분야의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일분일초를 다투는 응급상황에서 적절한 응급치료는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응급구조학에서는 응급의료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응급처치 및 구조법에 대한 실무를 배웁니다. 응급구조사를 양성하는 응급구조과에서는 기초의학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신경외과, 소아, 정형외과, 심장 등의 전문 응급처치법을 공부합니다.
적성 및 흥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희생정신을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학문입니다 하지만 긴급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생물학이나 물리학에 흥미가 있고,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응급구조 학문에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취업율 4년제대 0%
진출분야 분야 의료기기업체, 스포츠시설기관, 수상 및 산악관련업체, 응급환자이송센터
직업 응급구조사 1급
학과 전문응급구조학과, 응급구조학과, 응급구조과, 소방안전구급과
개설대학 가천대(메디컬), 강원대(삼척), 건양대, 경동대(문막), 경일대, 공주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대전대, 백석대, 선문대, 우송대, 을지대(성남), 한국교통대, 호남대, 호원대
전공활동 추천도서 베버가 들려주는 자극과 반응 이야기/하리하라의 청소년을 위한 의학 이야기/면역에 관하여/응급실에 아는 의사가 생겼다/질병의 탄생/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만약은 없다/어떻게 죽을 것인가/지독한 하루/그림으로 배우는 응급처치/당신도 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새로 쓴 응급처치:진단과 치료
연구주제 응급의료비용 미수금 대불제도 이용 관련 요인/가정 내 아동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의 효과/응급의료체계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응급환자의 중증도 분류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응급의료에서 심폐소생술에 관한 결정/응급센터에 내원한 복통환자를 대상으로 한 진단의 정확도 분석/응급환자 치료중단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방안 연구/보육교사의 응급상황에 따른 처치방법에 대한 실태연구/119 구급대원의 곤충교상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현황 및 개선방안
진로활동 <동아리>간호동아리,청소년 적십자(RCY)<대회·학습>심폐소생술 교육이수,현직 간호사 초청강의,생명존중강의,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수료<봉사활동>세이브런 칠드런(모자뜨기),또래상담,헌혈,임원활동: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장<교외>토요 체험프로그램 | 7월 응급처치『청소년 심폐소생술 배움교실』,어린이 및 청소년무료응급처치 교육(좋은집),[태안청소년수련관]청소년응급처치프로그램-골든타임
PART 5.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8
56
8
32
72
24
72
48

학습성격 유형

  • 예술형
  • 내향적 현실적 감정적 즉흥적
학습성격 유형
김도연 님의 학습성격 유형은       예술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전체를 따르는 협력자"
성격이 조용하고 에너지가 안으로 향하는 내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전체적인 것보다는 구체적인 사실과 경험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학습성격 강약점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약점

·현실을 즐기는 여유가 있다
·배운 것을 실생활에 잘 활용한다
·도구 조작, 만들기, 실습 활동에 열정적이다
·조용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우호적이다



·과도한 규칙과 관료주의에 구속감을 느낀다
·복잡하고 추상적인 개념에 어려움을 느낀다
·학습진도가 느리고, 일의 마무리가 잘안된다
·비판이나 부정적인 말에 상처받는 경향이 있다


성격에 맞는 만점 학습법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부모/교사용 Tip

  • 한주간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본인을 돌보기 위해 다른 친구들의 요청을 들어주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 공부할 때 세부적인 정보 뿐 아니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 부분을 자세히 한 번 들여다 보는 것보다 전체를 여러번 훑어보는 방법으로 공부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학습 목표를 세울 때 실제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전에 계획하지 않은 약속은 거절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낙천적이고 활동적인 재능을 인정하고 칭찬해주세요.
  • 교육과정 구성에 활동적인 요소를 최대한 반영해주세요.
  • 짧은 집중력을 요하는 다양한 학습전략을 제공해주세요.
  • 간헐적인 물질적 보상을 통해 성취동기를 강화해주세요.
  • 자유롭고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활동시간을 충분히 주는 반면, 마감 시간을 상기시켜 과제를 마무리 짓도록 도와주세요.
  • 학습에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주세요.
  • 혼자만의 공간과 시간을 인정해주세요.

PART 6. 학습동기 및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습동기 유형

학습동기 유형

  • 수동형
  • 41
  • 49
  • 33
  • 24
  • 특정 분야에 깊은 관심과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이 보통인 편입니다
  •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이 보통인 편입니다
  • 다른 사람의 칭찬과 인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관계성이 적은 편입니다.
  • 신체 또는 오감을 통한 경험적인 학습을 선호하는 활동성이 낮은 편입니다
학습동기 유형
김도연  님의 학습동기 유형은       수동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스스로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동력인 학습동기가 부족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경향이 많은 수동형입니다. 현재, 공부하는 목적이 뚜렷하지 않거나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에서인지 억지로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노력한 것보다 성적이 안나올 수 있습니다. 또, 도전과 좌절을 견디는 힘이 부족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스트레스가 많고, 주변에 대해 다소 민감하게 반응을 하거나 수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동기가 저하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공부에 대한 마음이 감소하여 학업에 대한 기초실력이 저하되고, 성적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찾고, 주변 사람에 의지하거나 남을 탓하지 말고 내 인생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소중한 삶을 멋지게 가꾸기 바랍니다. 나의 잠재력을 믿고, 나의 강점과 적성을 찾아 발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ㅣ 실천 TIP ㅣ
·인생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임을 잊지않길 바래요
·닮고 싶은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지 골똘이 생각해보세요
·올바른 학습 습관을 위해 규칙적인 복습시간을 가져보세요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 억제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김도연   님의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은     억제형   입니다.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억제형으로, 스트레스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보다 괜찮은 척 감정을 억압하여 남모르게 고통을 삭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감정을 표현하기 보다는 이상한 논리로 자신을 변명하거나, 다른 사람의 칭찬을 편히 즐기지 못하고, 고통스러워도 내색을 안하기 때문에 곁에서는 그 이유를 눈치채지 못해 영문 몰라하니 외로울 따름입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회피하지 않고 건강하게 표현할 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PART 7. 학습전략 유형

학습전략 유형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 방임형
46 66 43 52 46 43 42 42 50 43 48 48 39 37 43 44 44
5 1 5 3 6 5 5 6 4 5 4 4 6 6 5 5 5
46 5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보통인 편입니다.
66 1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43 5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보통인 편입니다.
52 3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많은 편입니다.
46 6
43 5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42 5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42 6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50 4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43 5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48 4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보통인 편입니다.
48 4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보통인 편입니다.
39 6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37 6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43 5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에 보통의 지원을 받는 편입니다.
44 5
44 5

※ 역량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김도연  님의 학습전략 유형은       방임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학습전략 약점보완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불안 감소>

  • 불안 요인 찾기(게임, 핸드폰 등)
  • 여유시간과 쉬는시간 배정하기
  • 스트레스 해소법 갖기(운동, 음악 등)
  • 감정과 습관을 돌아보는 일기쓰기
  • 하루 5분 명상을 배워 실천하기

  •    <부담 감소>

  • 부담요인을 구체적으로 쓰기
  • 고민을 얘기할 사람 갖기
  • 성적, 심리적 압박을 극복한 다큐보기
  • 시험에 대한 징크스 극복하기
  • 성공경험을 떠올리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평가 강화>

  • 매일 공부 습관을 점검하기(3-5분)
  • 고쳐야 할 습관을 21일 동안 바꿔보기
  • 취약과목 원인 분석하기
  • 공부한 시간보다 범위로 점검하기
  • 못한 일은 포스트잇에 써 눈에 띄게 하기

  •    <정교화 강화>

  •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 풀어보기
  •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히 보기
  • 내 경험과 연관시켜 이해하기
  • 내게 맞는 노트필기법 배우기
  • 단원별로 스스로 백지 시험보기

  •    <시험전략 강화>

  • 시험 계획(목표점수,교재,방법)세우기
  • 시험당일 컨디션 최상으로 만들기
  • 수학과목 오답노트 만들기
  • 전략과목 취약과목 우선순위 정하기
  • 틀린문제 유형별로 원인 분석하기
  • 퓨쳐플랜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진로진학가이드 通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표준화 심리검사 학교표준화 진로, 진학, 학습 검사를 통한 학생 기초 분석
    SMART진로탐색 SMART학습동기 SMART학교선택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SMART전공계열 SMART학습전략 SMART성공예측 SMART진로진학 종합
    SMART진로종합 SMART학습종합 SMART부모양육 SMART진로학습 종합
    SMART학습성격 SMART대입예측
    성적산출 및 수시/정시/고입 진단을 통한 진학상담 성적관리 및 진학상담
    성적분석 및 산출 수시/정시 합격진단
    입시결과 심층분석 진로학습검사 분석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집단 프로그램 진로, 진학,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 집단 프로그램
    검사 해석 집단상담 진로진학 1:1상담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진로진학 캠프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교사,학부모,학생 대상 진로/진학/학습관련 교육/연수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