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고등 2023-04-25 3/2/499 최유연
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고등 2023-04-25 3/2/499 최유연
PART 1. 성공유형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부화뇌동
A S 형
(사회적 예술형)
혼란형
법정
계열
열정형
탐구형
방임형
영역 소검사 유형 설명
성공유형 부화뇌동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부화뇌동(附和雷同)형". 우레 소리에 맞춰 함께한다는 뜻으로, 자신의 뚜렷한 소신 없이 그저 남을 따라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로에 대한 탐색과 관심 분야에 대한 깊은 탐구성이 조금 부족하고, 자기주도 학습습관이 전혀 형성되지 않아 뚜렷한 주체성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나아가야 하는 유형입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디자인하는 거야"
진로종합 진로설계 혼란형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유형
직업탐색 A S 형 예술적 창조와 표현, 변화와 다양성을 좋아하고, 자유롭고 개성있는 활동을 선호하며,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과 능력이 있는 유형
전공계열 법정계열 법질서와 법 현상 등을 연구하는 전공계열
학습종합 학습성격 열정형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호기심과 열정,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학습동기 탐구형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형
학습전략 방임형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PART 2. 진로설계 유형 진로에 대한 뚜렷한 목표 의식과 준비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나의 역량을 판단해 보세요

진로설계유형

  • 혼란형
54 54 42 40 45 64 58 53 65 47 47
3 3 5 6 5 1 2 3 1 6 5
진로설계 유형
최유연   님의 진로설계 유형은      혼란형   입니다.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이 확실하지 않거나 결심을 하지 못하였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PART 3. 추천 직업

직업 유형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 A S
  • A 예술 형
  • S 사회 형
38 47 33 22 35
49 63 47 36 49
76 56 70 63 69
59 66 61 54 60
61 61 65 28 57
44 37 46 39 43
직업유형
       최유연 님의 직업유형은 A S (사회적 예술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예술적 창조와 표현, 변화와 다양성을 좋아하고, 자유롭고 개성 있는 활동을 선호하며,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과 능력이 있습니다. 음악, 미술, 연극, 영화, 무용, 문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성과 창의성이 필요한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종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도와주며 상담하는 교육이나 봉사 업무를 수행할 때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적 틀에 박힌 활동은 싫어합니다.

ㅣ 성격 ㅣ
감정과 감수성이 풍부하며, 개방적, 독창적, 심미적, 개성적이고, 사교적, 협조적이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친절하고 명랑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술적 표현과 아이디어 산출 능력, 미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수리 계산 능력과 사무 행정 능력이 부족하거나 반복적인 일에 빨리 싫증을 낼 수 있습니다. 예술성과 창의성에 높은 가치를 두고 개성 있고 멋있는 삶을 추구하지만, 보람되고 즐거운 생활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사람을 돕거나 교육 지도 능력이 요구되는 일 또는 예술 창작 관련 학과 또는 직업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추천 직업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교육·연구·법률
심리학연구원, 국어교사, 음악교사, 미술교사, 체육교사, 초등학교교사, 유치원교사, 인문계열교수, 교육계열교수, 예체능계열교수, 철학연구원, 특수학교교사, 이미용강사, 요리강사
사회복지·문화·예술
청소년지도사, 보육교사 및 보육사, 방송기자, 학예사(큐레이터), 편집기자, 패션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영화감독, 방송연출가, 연극연출가, 연극배우, 영화배우 및 탤런트, 개그맨 및 코미디언, 아나운서, 쇼핑호스트, 연예프로그램진행자, 리포터, 비디오자키(VJ), 촬영기사, 연예인매니저
스포츠·여행·음식·미용
이미지컨설턴트, 관광통역안내원, 네일아티스트, 애완동물미용사, 웨딩플래너, 스포츠강사, 레크레이션강사, 바리스타, 바텐더(조주사), 웨이터 및 웨이트리스
PART 4. 추천 전공/계열

전공/계열 유형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전공/계열
  1. 1. 법정계열
  2. 2. 예능계열
  3. 3. 사회과학
구분 추천계열
흥미 예능계열
성격 사회과학
적성 인문학계
직업 법정계열
종합 법정계열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73 56 74 41 61
61 75 68 50 64
53 49 53 34 47
73 61 65 80 70
30 63 38 22 38
53 56 44 22 44
25 39 33 22 30
67 53 44 21 46
43 61 46 63 53
67 63 74 45 62
59 75 50 45 57
76 56 70 62 66

추천 전공/학과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ㅣ1순위ㅣ 법정계열
법학,정치외교학,행정학,경찰행정학
ㅣ2순위ㅣ 예능계열
방송영상,연극영화,방송연예,문예창작,산업디자인,시각디자인,패션디자인,공예,도예,사진,애니메이션,회화,동양화,서양화,조소,기악,성악,작곡,국악,실용음악,뷰티아트
ㅣ3순위ㅣ사회과학
광고홍보학,신문방송학,사회학,심리학,사회복지학,아동가정복지학,아동가족학,소비자주거학,도시계획학,국제관계학,항공서비스,외식산업학,국제학,지리학

전공관련 활동 소개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추천행정학
구분 내용
소개 행정학은 국가의 살림살이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국가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가와 사회 부문 간의 균형적 발전을 총체적으로 디자인하는 응용 사회과학입니다. 효율적인 국가운영을 위해서는 이론 중심의 협소한 전문성이 아닌, 변화관리에 대한 실천학문으로서의 행정학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행정학은 정책, 인사, 조직, 재무, 지방행정, 정보체계론 등을 전반적으로 배우는 ‘행정학과’가 일반적이지만, 오늘날 행정이 요구되는 곳이 많아지면서 경영학만큼이나 그 응용분야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적성 및 흥미 정부의 역할과 기능에 평소 관심을 가져 왔으며, 장차 공무원이 되어 공공문제의 해결과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과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지니고 있으면 좋다. 특히 공공의식이 투철하고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적합하다. 그밖에 행정학 연구에 필요한 자질로는 논리성과 합리성이 요구되며, 외국어와 컴퓨터 및 통계분석 능력 등이 요구된다.
취업율 4년제대 56.87%
진출분야 분야 신문사, 방송사 , 병원 원무과, 대학 및 전문대학 행정실
직업 법무사, 행정사, 무역영어,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학과 국제행정학과, 자치행정학과, 도시행정학과, 행정정보학과
개설대학 강원대, 건국대, 경북대, 경희대, 고려대, 공주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동국대, 명지대, 부경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세종대, 숙명여대, 순천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한국외대, 한양대
전공활동 추천도서 사진으로 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1919~1945/모든 정부는 거짓말을 한다/민주 정부 10년, 무엇을 남겼나/지방정부 혁신론/영국의 정부시스템 개혁/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위기관리시스템/대통령제, 내각제와 이원정부제/거버넌스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정부혁명 4.0:따뜻한 공동체, 스마트한 국가/세상을 바꾼 놀라운 정책들/오바마노믹스: 오바마 정부하의 세계경제 전망/10년 후 대한민국, 미래 일자리의 길을 찾다
연구주제 행정사의 업무실태 및 전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행정지도에 관한 법적 연구/지방교육행정 운영의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시민참여형 행정개혁에 관한 연구:<시민제안심의회> 사례를 중심으로/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관한 실증분석:전라북도를 중심으로/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이 지방자치단체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병무행정서비스의 만족도 제고방안:서울지방병무청 징병검사 행정을 중심으로
진로활동 <동아리>행정동아리<봉사활동>또래학습도우미,학습멘토,교육기부활동<교외>지속가능한 마을의 미래를 위한 전국 청소년 학술대회,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ICT 국가표준 아이디어 공모전,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전국환경탐구대회,고등학생 정책제안 공모전,전국 청소년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
PART 5.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80
32
40
16
0
48
40
64

학습성격 유형

  • 열정형
  • 외향적 이상적 감정적 즉흥적
학습성격 유형
최유연 님의 학습성격 유형은       열정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성격이 활달하고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는 외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세부적인 것보다는 전체적인 의미와 맥락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학습성격 강약점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약점

·긍정적 창의적, 통찰력이 있다
·관심을 가진 일에 성공 능력이 있다
·모든 유형 중 가장 열정적인 그룹이다
·토론수업, 조별 프로젝트를 선호한다



·익숙해진 것에는 쉽게 싫증을 낸다
·준비보다 즉흥적인 해결에 의존하기도 한다
·세부적인 내용의 반복암기에 약하다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한다


성격에 맞는 만점 학습법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부모/교사용 Tip

  • 잠잠히 앉아서 한주간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본인을 돌보기 위해 다른 친구들의 요청을 들어주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 공부할 때 전체 맥락뿐 아니라 세부사항을 정확하게 암기하는 연습도 해보세요.
  • 우선순위에 따라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보세요.
  • 들어가는 시간과 에너지, 비용 등을 계산해서 학습 과제를 시간 내에 끝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보세요


  •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태도와 자발성, 사람에 대해 따뜻한 관심을 칭찬해주세요.
  • 현실적인 학습 시간표를 세워 진행하고 있는지 검토해주세요.
  • 학습계획 실천의 장애물 파악에 도와주세요.
  • 시작한 일은 꼭 끝내고 다음 단계로 들어가도록 해주세요.
  • 중요한 우선순위부터 진행하도록 도와주세요.
  • 전체적인 의미에서 시작하여 세부적인 것으로 학습의 초점이 옮겨가도록 도와주세요.

PART 6. 학습동기 및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습동기 유형

학습동기 유형

  • 탐구형
  • 68
  • 63
  • 29
  • 61
  • 특정 분야에 깊은 관심과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이 많은 편입니다
  • 내적 동기가 낮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이 많은 편입니다
  • 다른 사람의 칭찬과 인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관계성이 적은 편입니다.
  • 신체 또는 오감을 통한 경험적인 학습을 선호하는 활동성이 많은 편입니다
학습동기 유형
최유연  님의 학습동기 유형은       탐구형  입니다.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이 높은 탐구형으로, 전반적으로 능동적이며 스스로 학습하는 편입니다. 학생은 학문 및 진리탐구에 대한 가치를 알고, 능동적으로 수행하므로 도전과 좌절을 잘 견디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스트레스도 덜 경험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성취욕구로 긴장이나 불안이 높아지면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게 하지 못하고 오히려 공부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좋아하는 교과나 활동에만 집중하고 관심 없는 분야나 교과에는 아예 무관심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분야에도 관심을 갖는 노력 뿐 아니라, 학업성취의 결과뿐 아니라 과정을 의미있게 생각하는 것이 성공하는 삶에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ㅣ 실천 TIP ㅣ
·자신의 능력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세요
·계획대로 못하더라도 스스로 자책하지 마세요
·관심없는 과목에도 흥미로운 점을 찾고, 관심가져 보세요
·노트필기는 핵심 부분이라도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분야를 현실적으로 나의 진로와 연결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 회피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최유연   님의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은     회피형   입니다.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회피형으로, 안좋은 문제가 생기면 자기 내면의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주변과 외부 탓을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나는 열심히 하는데 주위에서 내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다는 억울함과 현실을 떠나 도피하고 싶은 공상에 젖거나 공부때문에 기분 나빠지면 때로는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을 하는 등 사춘기의 성장통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 줄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 마음으로 미리 대비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PART 7. 학습전략 유형

학습전략 유형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 방임형
64 51 52 42 55 62 53 33 45 37 47 29 49 27 15 40 44
1 3 3 6 4 2 3 7 5 7 4 8 4 8 9 6 5
64 1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충분한 편입니다.
51 3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52 3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42 6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적은 편입니다.
55 4
62 2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53 3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잘 조절하는 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33 7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45 5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37 7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47 4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보통인 편입니다.
29 8 X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49 4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보통으로 하는 편입니다.
27 8 X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15 9 X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의 지원이 충분하지 않은 편입니다.
40 6
44 5

※ 역량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최유연  님의 학습전략 유형은       방임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학습전략 약점보완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불안 감소>

  • 불안 요인 찾기(게임, 핸드폰 등)
  • 여유시간과 쉬는시간 배정하기
  • 스트레스 해소법 갖기(운동, 음악 등)
  • 감정과 습관을 돌아보는 일기쓰기
  • 하루 5분 명상을 배워 실천하기

  •    <회피 감소>

  • 좋아하는 과목 우선 배치하기
  • 여러 유형의 문제를 익히기
  •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에 도전하기
  • 심화문제는 3-4번 반복해서 풀기
  • 틀린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알기

  •    <평가 강화>

  • 매일 공부 습관을 점검하기(3-5분)
  • 고쳐야 할 습관을 21일 동안 바꿔보기
  • 취약과목 원인 분석하기
  • 공부한 시간보다 범위로 점검하기
  • 못한 일은 포스트잇에 써 눈에 띄게 하기

  •    <이해 강화>

  • 예습보다 복습을 철저히 하기
  • 사전 찾는 습관 갖기
  • 수업시간에 집중하기
  • 과목별 특성에 맞는 공부법 배우기
  • 교과서를 여러 번 정독하기

  •    <구조화 강화>

  • 마인드 맵으로 전체 구조 그리기
  • 목차와 개요를 먼저 이해하기
  • 한 단어에 집착하지 않기
  • 메모, 필기하는 습관 갖기
  • 독서법을 배워서 연습하기

  •    <시험전략 강화>

  • 시험 계획(목표점수,교재,방법)세우기
  • 시험당일 컨디션 최상으로 만들기
  • 수학과목 오답노트 만들기
  • 전략과목 취약과목 우선순위 정하기
  • 틀린문제 유형별로 원인 분석하기

  •    <자원관리 강화>

  • 학습 멘토를 정해 도움받기
  • 성적향상 보상받기
  • 모르는 것은 적극적으로 질문하기
    일주일에 2시간씩 자신에게 휴식주기
    공부 잘 하는 친구와 친해지기
  • 퓨쳐플랜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진로진학가이드 通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표준화 심리검사 학교표준화 진로, 진학, 학습 검사를 통한 학생 기초 분석
    SMART진로탐색 SMART학습동기 SMART학교선택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SMART전공계열 SMART학습전략 SMART성공예측 SMART진로진학 종합
    SMART진로종합 SMART학습종합 SMART부모양육 SMART진로학습 종합
    SMART학습성격 SMART대입예측
    성적산출 및 수시/정시/고입 진단을 통한 진학상담 성적관리 및 진학상담
    성적분석 및 산출 수시/정시 합격진단
    입시결과 심층분석 진로학습검사 분석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집단 프로그램 진로, 진학,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 집단 프로그램
    검사 해석 집단상담 진로진학 1:1상담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진로진학 캠프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교사,학부모,학생 대상 진로/진학/학습관련 교육/연수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