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5-02 | 1/1/514 | 여 | 박소영 |
![]() |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5-02 | 1/1/514 | 여 | 박소영 |
영역 | 소검사 | 유형 | 설명 |
---|---|---|---|
성공유형 | 등고자비 |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등고자비(登高自卑)형".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으로, 일을 순서대로 해야 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 유형은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큰 욕심보다는 당장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 |
진로종합 | 진로설계 | 유예형 |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
직업탐색 | S I 형 |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학구적, 지적 자부심과 수학 과학적 능력이 있는 유형 | |
전공계열 | 간호보건 | 환자나 노약자를 돌보거나, 건강을 온전하게 잘 지키기 위한 전공계열 | |
학습종합 | 학습성격 | 열정형 |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호기심과 열정,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
학습동기 | 관계-수동 |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과, 타인의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이 높은 관계-수동형 | |
학습전략 | 방임형 |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
진로설계유형
49 | 38 | 34 | 48 | 40 | 44 | 51 | 65 | 49 | 45 | 43 |
4 | 6 | 7 | 4 | 6 | 5 | 4 | 1 | 4 | 6 | 6 |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거나 다양한 직업세계에 관심을 갖지 못했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59 | 42 | 47 | 56 | 52 |
56 | 58 | 46 | 48 | 52 |
51 | 58 | 50 | 42 | 50 |
62 | 63 | 53 | 60 | 59 |
59 | 51 | 46 | 47 | 51 |
50 | 44 | 40 | 39 | 44 |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학구적, 지적 자부심과 수학 과학적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좋아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르치고 도와주고 상담하는 등의 교육이나 사회 봉사 관련 직업에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업 분야 또는 수학 과학 관련 분야에서 현상을 체계적, 학문적으로 관찰, 정리, 조사 분석 연구 개발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ㅣ 성격 ㅣ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학구적, 분석적, 논리적, 지적 탐구심이 있습니다. 삶에 있어서 사랑과 봉사에 높은 가치를 두고 보람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지만, 학자로서 학문과 연구 활동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교육 및 사회 봉사 또는 수학 과학 관련한 직종에서 탐구심과 연구 능력이 요구되는 분야와 직업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구분 | 추천계열 |
---|---|
흥미 | 의약학계 |
성격 | 인문학계 |
적성 | 사회과학 |
직업 | 의약학계 |
종합 | 간호보건 |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51 | 69 | 50 | 41 | 53 |
54 | 61 | 59 | 48 | 56 |
54 | 49 | 40 | 45 | 47 |
64 | 56 | 50 | 60 | 58 |
56 | 58 | 47 | 47 | 52 |
70 | 56 | 36 | 66 | 57 |
66 | 44 | 53 | 65 | 57 |
56 | 42 | 46 | 43 | 47 |
70 | 61 | 55 | 66 | 63 |
64 | 63 | 44 | 60 | 58 |
34 | 37 | 36 | 32 | 35 |
51 | 58 | 50 | 41 | 50 |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구분 | 내용 | |
---|---|---|
소개 | 방사선학은 질병의 진단과 함께 암치료 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의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학문입니다. 또한 엑스레이, 라듐방사선, 초음파 등의 취급기술과 검사원리 및 검사과정 등을 학습하여 병원현장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학은 방사선 촬영 및 투시,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 초음파, PACS(영상전송시스템) 등의 다양한 첨단장비를 이용하여 질병의 원인을 진단하는 진단방사선 분야,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핵의학 검사 등의 핵의학분야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
적성 및 흥미 | 많은 양의 방사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염이나 유전장애, 조혈기관장애와 같은 위험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사선학을 공부하고자 한다면 주의력과 정확성, 침착함이 필요합니다. 자연과학이 기초가 되는 학문이므로 수학, 생물학, 물리학, 의학, 공학 등의 과목에 흥미가 있어야 하며, 첨단 기계장비 조작에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 |
취업율 | 4년제대 66.19% | |
진출분야 | 분야 | 치과병원, 의료장비 및 방사성의약품 판매업체, 방사선 관련 기기생산업체, 방사성동위원소 취급업체, 비파괴검사 관련업체 |
직업 | 방사선사 면허,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일반면허,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특수면허, 방사선취급감독자 면허, 방사선·초음파비파괴검사기사, 방사선·초음파비파괴검사산업기사 | |
학과 | 방사선과, 방사선학과 | |
개설대학 | 가야대, 가천대(메디컬), 강원대(삼척), 건양대, 극동대, 김천대, 남부대, 대구가톨릭대, 동서대, 동신대, 동의대, 부산가톨릭대, 신한대, 연세대(원주), 을지대(성남), 전주대, 청주대, 한국국제대, 한려대, 한서대 | |
전공활동 | 추천도서 | 퀴리부인이 들려주는 방사능 이야기/마라퀴리의 위대한유산-방사선과 현대생활/원자력과 방사선이야기/원자력안전법 개론/한권으로 끝내는 원자력이론/핵심분석 방서선이론과 실제/방사능이 도대체 뭘까 |
연구주제 | 유방암 방사선 치료 시 호흡 방법에 따른 폐와 심장의 선량 분석에 관한 연구/유방암 환자에서 방사선 치료 경과에 따른 피로 양상 및 관련 변수에 대한 연구 /방사선치료 시기에 따른 신체상과 신체적 불편감에 대한 연구:유방보존술을 받은 유방암환자 대상으로/ 다엽콜리메이터를 이용한 표적 움직임 추적 방사선치료에 관한 연구/고령의 국소 진행된 식도암환자에서 동시항암화학방사선치료에 대한 연구 | |
진로활동 | <동아리>의과대학 연계 생명과학 동아리,심화생명반,의학탐구반,생물동아리,학술동아리,수학탐구반<대회·학습>연구과제논문반참여,발명대회,서울대학교 화학과 김희준 교수의 강의,미래 여성과학자의 날 선포 및 특별강연회,수학과학 창의력대회<봉사활동>과학봉사활동,또래학급멘토,OO재활원 자원봉사,학교홍보,월드비번통한 아프리카 아이 후원,학습봉사동아리,임원활동: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장<교외>원자력·방사선 안전 열린혁신 공모전,원자력·방사선 안전규제 제도개선 제안 공모,방사선안전 글짓기 공모전 |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학습성격 유형
ㅣ 특징 ㅣ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성격이 활달하고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는 외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세부적인 것보다는 전체적인 의미와 맥락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 약점 |
---|---|
·긍정적 창의적, 통찰력이 있다 ·관심을 가진 일에 성공 능력이 있다 ·모든 유형 중 가장 열정적인 그룹이다 ·토론수업, 조별 프로젝트를 선호한다 |
·익숙해진 것에는 쉽게 싫증을 낸다 ·준비보다 즉흥적인 해결에 의존하기도 한다 ·세부적인 내용의 반복암기에 약하다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한다 |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 부모/교사용 Tip |
---|---|
|
|
학습동기 유형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과 타인의 칭찬과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관계-수동형입니다. 공부의 목적이 뚜렷하지 않거나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에서인지 억지로 공부하고 있어 노력한 것보다 성적이 좋지 않고, 친구관계를 우선시하여 학업에는 소홀할 가능성이 높으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스트레스가 많을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나 부모님, 친구들의 칭찬과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주변에 대해 다소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수동적으로 행동을 하기 때문에 타인의 평가보다는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찾고, 주변 사람에 의지하거나 남을 탓하지 말고 내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생각으로 소중한 삶을 멋지게 가꾸기 바랍니다. 나의 잠재력을 믿고, 나의 강점과 적성을 찾아 발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ㅣ 실천 TIP ㅣ
·인생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임을 잊지않길 바래요
·닮고 싶은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지 골똘이 생각해보세요
·올바른 학습 습관을 위해 규칙적인 복습시간을 가져보세요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회피형으로, 안좋은 문제가 생기면 자기 내면의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주변과 외부 탓을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나는 열심히 하는데 주위에서 내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다는 억울함과 현실을 떠나 도피하고 싶은 공상에 젖거나 공부때문에 기분 나빠지면 때로는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을 하는 등 사춘기의 성장통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 줄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 마음으로 미리 대비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34 | 60 | 67 | 63 | 36 | 42 | 57 | 36 | 56 | 44 | 38 | 52 | 37 | 41 | 56 | 46 | 43 |
7 | 2 | 1 | 2 | 7 | 5 | 2 | 7 | 3 | 5 | 6 | 3 | 7 | 5 | 2 | 5 | 5 |
34 | 7 | ▼ |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부족한 편입니다. |
60 | 2 | ○ |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
67 | 1 | ◎ |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
63 | 2 | ○ |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많은 편입니다. |
36 | 7 | ▼ | |
42 | 5 | ▲ |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57 | 2 | ○ |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잘 조절하는 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36 | 7 | ▼ |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56 | 3 | ○ |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좋은 편입니다. |
44 | 5 | ▲ |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
38 | 6 | ▼ |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부족한 편입니다. |
52 | 3 | ○ |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
37 | 7 | ▼ |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
41 | 5 | ▲ |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보통인 편입니다. |
56 | 2 | ○ |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에 충분한 지원을 받는 편입니다. |
46 | 5 | ▲ | |
43 | 5 |
※ 역량 :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자아효능감 강화>자아효능감> <불안 감소>불안> <회피 감소>회피> <부담 감소>부담> |
<평가 강화>평가> <시연 강화>시연> |
<정교화 강화>정교화 강화> |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SMART진로탐색 | SMART학습동기 | SMART학교선택 |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
SMART전공계열 | SMART학습전략 | SMART성공예측 | SMART진로진학 종합 |
SMART진로종합 | SMART학습종합 | SMART부모양육 | SMART진로학습 종합 |
SMART학습성격 | SMART대입예측 |
성적분석 및 산출 | 수시/정시 합격진단 |
입시결과 심층분석 | 진로학습검사 분석 |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 |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
검사 해석 집단상담 | 진로진학 1:1상담 |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
진로진학 캠프 |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 |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