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고등 2023-05-02 1/1/514 박소영
학교/기관명 검사일 학년/반/번호 성별 성명
퓨쳐플랜-고등 2023-05-02 1/1/514 박소영
PART 1. 성공유형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등고자비
S I 형
(탐구적 사회형)
유예형
간호보건
계열
열정형
관계-수동
방임형
영역 소검사 유형 설명
성공유형 등고자비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등고자비(登高自卑)형".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으로, 일을 순서대로 해야 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 유형은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큰 욕심보다는 당장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진로종합 진로설계 유예형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직업탐색 S I 형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학구적, 지적 자부심과 수학 과학적 능력이 있는 유형
전공계열 간호보건 환자나 노약자를 돌보거나, 건강을 온전하게 잘 지키기 위한 전공계열
학습종합 학습성격 열정형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호기심과 열정,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학습동기 관계-수동 공부에 몰입하게 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과, 타인의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이 높은 관계-수동형
학습전략 방임형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현저히 부족하고, 심리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으므로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필요한 유형
PART 2. 진로설계 유형 진로에 대한 뚜렷한 목표 의식과 준비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나의 역량을 판단해 보세요

진로설계유형

  • 유예형
49 38 34 48 40 44 51 65 49 45 43
4 6 7 4 6 5 4 1 4 6 6
진로설계 유형
박소영   님의 진로설계 유형은      유예형   입니다.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아직 방향이 없거나 노력을 거의 기울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거나 다양한 직업세계에 관심을 갖지 못했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PART 3. 추천 직업

직업 유형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 S I
  • S 사회 형
  • I 탐구 형
59 42 47 56 52
56 58 46 48 52
51 58 50 42 50
62 63 53 60 59
59 51 46 47 51
50 44 40 39 44
직업유형
       박소영 님의 직업유형은 S I (탐구적 사회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학구적, 지적 자부심과 수학 과학적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좋아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르치고 도와주고 상담하는 등의 교육이나 사회 봉사 관련 직업에 흥미가 많으며, 이러한 직업 분야 또는 수학 과학 관련 분야에서 현상을 체계적, 학문적으로 관찰, 정리, 조사 분석 연구 개발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ㅣ 성격 ㅣ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학구적, 분석적, 논리적, 지적 탐구심이 있습니다. 삶에 있어서 사랑과 봉사에 높은 가치를 두고 보람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지만, 학자로서 학문과 연구 활동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교육 및 사회 봉사 또는 수학 과학 관련한 직종에서 탐구심과 연구 능력이 요구되는 분야와 직업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추천 직업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교육·연구·법률
장학사, 교육학연구원, 입학사정관, 정치학연구원, 사회학연구원, 법학연구원, 심리학연구원, 국어교사, 수학교사, 사회교사, 과학교사, 실업교사, 외국어교사, 음악교사, 미술교사, 초등학교교사, 유치원교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판사, 변호사
보건·의료
내과의사, 외과의사, 성형외과의사, 산부인과의사, 이비인후과의사, 안과의사, 정신과의사, 소아과의사, 방사선과의사, 한의사, 마취병리과의사, 비뇨기과의사, 피부과의사, 가정의학과의사, 치과의사, 수의사, 약사, 한약사, 간호사, 보건교사
사회복지·문화·예술
상담전문가, 보육교사 및 보육사, 방송기자, 학예사(큐레이터), 편집기자, 패션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영화감독, 방송연출가, 연극연출가, 연극배우, 영화배우 및 탤런트, 개그맨 및 코미디언, 쇼핑호스트, 연예프로그램진행자, 리포터, 비디오자키(VJ), 촬영기사, 목사, 전도사
PART 4. 추천 전공/계열

전공/계열 유형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전공/계열
  1. 1. 간호보건
  2. 2. 사범계열
  3. 3. 법정계열
구분 추천계열
흥미 의약학계
성격 인문학계
적성 사회과학
직업 의약학계
종합 간호보건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51 69 50 41 53
54 61 59 48 56
54 49 40 45 47
64 56 50 60 58
56 58 47 47 52
70 56 36 66 57
66 44 53 65 57
56 42 46 43 47
70 61 55 66 63
64 63 44 60 58
34 37 36 32 35
51 58 50 41 50

추천 전공/학과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ㅣ1순위ㅣ 간호보건
간호학,물리치료학,임상병리학,방사선학,작업치료학,치기공학,치위생학,응급구조,안경광학,보건관리학
ㅣ2순위ㅣ 사범계열
초등교육,국어교육,영어교육,윤리교육,사회교육,역사교육,일어교육,독어교육,불어교육,수학교육,물리교육,생물교육,지구과학교육,화학교육,환경교육,유아교육,특수교육,교육학,교육공학,한문교육,지리교육,컴퓨터교육,가정교육,미술교육,음악교육,체육교육
ㅣ3순위ㅣ법정계열
법학,정치외교학,행정학,경찰행정학

전공관련 활동 소개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추천방사선학
구분 내용
소개 방사선학은 질병의 진단과 함께 암치료 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의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학문입니다. 또한 엑스레이, 라듐방사선, 초음파 등의 취급기술과 검사원리 및 검사과정 등을 학습하여 병원현장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학은 방사선 촬영 및 투시,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 초음파, PACS(영상전송시스템) 등의 다양한 첨단장비를 이용하여 질병의 원인을 진단하는 진단방사선 분야,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핵의학 검사 등의 핵의학분야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적성 및 흥미 많은 양의 방사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염이나 유전장애, 조혈기관장애와 같은 위험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사선학을 공부하고자 한다면 주의력과 정확성, 침착함이 필요합니다. 자연과학이 기초가 되는 학문이므로 수학, 생물학, 물리학, 의학, 공학 등의 과목에 흥미가 있어야 하며, 첨단 기계장비 조작에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취업율 4년제대 66.19%
진출분야 분야 치과병원, 의료장비 및 방사성의약품 판매업체, 방사선 관련 기기생산업체, 방사성동위원소 취급업체, 비파괴검사 관련업체
직업 방사선사 면허,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일반면허,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특수면허, 방사선취급감독자 면허, 방사선·초음파비파괴검사기사, 방사선·초음파비파괴검사산업기사
학과 방사선과, 방사선학과
개설대학 가야대, 가천대(메디컬), 강원대(삼척), 건양대, 극동대, 김천대, 남부대, 대구가톨릭대, 동서대, 동신대, 동의대, 부산가톨릭대, 신한대, 연세대(원주), 을지대(성남), 전주대, 청주대, 한국국제대, 한려대, 한서대
전공활동 추천도서 퀴리부인이 들려주는 방사능 이야기/마라퀴리의 위대한유산-방사선과 현대생활/원자력과 방사선이야기/원자력안전법 개론/한권으로 끝내는 원자력이론/핵심분석 방서선이론과 실제/방사능이 도대체 뭘까
연구주제 유방암 방사선 치료 시 호흡 방법에 따른 폐와 심장의 선량 분석에 관한 연구/유방암 환자에서 방사선 치료 경과에 따른 피로 양상 및 관련 변수에 대한 연구 /방사선치료 시기에 따른 신체상과 신체적 불편감에 대한 연구:유방보존술을 받은 유방암환자 대상으로/ 다엽콜리메이터를 이용한 표적 움직임 추적 방사선치료에 관한 연구/고령의 국소 진행된 식도암환자에서 동시항암화학방사선치료에 대한 연구
진로활동 <동아리>의과대학 연계 생명과학 동아리,심화생명반,의학탐구반,생물동아리,학술동아리,수학탐구반<대회·학습>연구과제논문반참여,발명대회,서울대학교 화학과 김희준 교수의 강의,미래 여성과학자의 날 선포 및 특별강연회,수학과학 창의력대회<봉사활동>과학봉사활동,또래학급멘토,OO재활원 자원봉사,학교홍보,월드비번통한 아프리카 아이 후원,학습봉사동아리,임원활동: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장<교외>원자력·방사선 안전 열린혁신 공모전,원자력·방사선 안전규제 제도개선 제안 공모,방사선안전 글짓기 공모전
PART 5.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72
8
8
8
8
72
72
72

학습성격 유형

  • 열정형
  • 외향적 이상적 감정적 즉흥적
학습성격 유형
박소영 님의 학습성격 유형은       열정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창의성 있는 낙천주의자"
성격이 활달하고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는 외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세부적인 것보다는 전체적인 의미와 맥락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학습성격 강약점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약점

·긍정적 창의적, 통찰력이 있다
·관심을 가진 일에 성공 능력이 있다
·모든 유형 중 가장 열정적인 그룹이다
·토론수업, 조별 프로젝트를 선호한다



·익숙해진 것에는 쉽게 싫증을 낸다
·준비보다 즉흥적인 해결에 의존하기도 한다
·세부적인 내용의 반복암기에 약하다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한다


성격에 맞는 만점 학습법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부모/교사용 Tip

  • 잠잠히 앉아서 한주간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본인을 돌보기 위해 다른 친구들의 요청을 들어주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 공부할 때 전체 맥락뿐 아니라 세부사항을 정확하게 암기하는 연습도 해보세요.
  • 우선순위에 따라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보세요.
  • 들어가는 시간과 에너지, 비용 등을 계산해서 학습 과제를 시간 내에 끝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보세요


  •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태도와 자발성, 사람에 대해 따뜻한 관심을 칭찬해주세요.
  • 현실적인 학습 시간표를 세워 진행하고 있는지 검토해주세요.
  • 학습계획 실천의 장애물 파악에 도와주세요.
  • 시작한 일은 꼭 끝내고 다음 단계로 들어가도록 해주세요.
  • 중요한 우선순위부터 진행하도록 도와주세요.
  • 전체적인 의미에서 시작하여 세부적인 것으로 학습의 초점이 옮겨가도록 도와주세요.

PART 6. 학습동기 및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습동기 유형

학습동기 유형

  • 관계-수동
  • 50
  • 63
  • 63
  • 49
  • 특정 분야에 깊은 관심과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이 보통인 편입니다
  • 내적 동기가 낮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이 많은 편입니다
  • 다른 사람의 칭찬과 인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관계성이 많은 편입니다
  • 신체 또는 오감을 통한 경험적인 학습을 선호하는 활동성이 보통인 편입니다
학습동기 유형
박소영  님의 학습동기 유형은       관계-수동  입니다.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다른 사람의 요구에 따라 억지로 공부하는 수동성과 타인의 칭찬과 인정을 중시하는 관계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관계-수동형입니다. 공부의 목적이 뚜렷하지 않거나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에서인지 억지로 공부하고 있어 노력한 것보다 성적이 좋지 않고, 친구관계를 우선시하여 학업에는 소홀할 가능성이 높으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스트레스가 많을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나 부모님, 친구들의 칭찬과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주변에 대해 다소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수동적으로 행동을 하기 때문에 타인의 평가보다는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찾고, 주변 사람에 의지하거나 남을 탓하지 말고 내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생각으로 소중한 삶을 멋지게 가꾸기 바랍니다. 나의 잠재력을 믿고, 나의 강점과 적성을 찾아 발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ㅣ 실천 TIP ㅣ
·인생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임을 잊지않길 바래요
·닮고 싶은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지 골똘이 생각해보세요
·올바른 학습 습관을 위해 규칙적인 복습시간을 가져보세요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 회피형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박소영   님의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은     회피형   입니다.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회피형으로, 안좋은 문제가 생기면 자기 내면의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주변과 외부 탓을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나는 열심히 하는데 주위에서 내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다는 억울함과 현실을 떠나 도피하고 싶은 공상에 젖거나 공부때문에 기분 나빠지면 때로는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을 하는 등 사춘기의 성장통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 줄도 알며,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 마음으로 미리 대비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PART 7. 학습전략 유형

학습전략 유형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 방임형
34 60 67 63 36 42 57 36 56 44 38 52 37 41 56 46 43
7 2 1 2 7 5 2 7 3 5 6 3 7 5 2 5 5
34 7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부족한 편입니다.
60 2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67 1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63 2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많은 편입니다.
36 7
42 5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57 2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잘 조절하는 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36 7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56 3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좋은 편입니다.
44 5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보통인 편입니다.
38 6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부족한 편입니다.
52 3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37 7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41 5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보통인 편입니다.
56 2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에 충분한 지원을 받는 편입니다.
46 5
43 5

※ 역량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박소영  님의 학습전략 유형은       방임형  입니다.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못합니다. 현재, 정서적으로 편안하지 않고,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검사의 정서적인 약점 요인을 찾아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 것이 우선이고,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을 갖기 위한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성급히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차츰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학습전략 약점보완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자아효능감 강화>

  • 스스로를 칭찬하고 인정하기
  • 결과보다 과정의 향상부터 격려하기
  • 개념부터 다시 시작하기
  • 자신감을 위해 쉬운 문제부터 풀기
  • 자신을 격려하는 말을 책상에 써놓기

  •    <불안 감소>

  • 불안 요인 찾기(게임, 핸드폰 등)
  • 여유시간과 쉬는시간 배정하기
  • 스트레스 해소법 갖기(운동, 음악 등)
  • 감정과 습관을 돌아보는 일기쓰기
  • 하루 5분 명상을 배워 실천하기

  •    <회피 감소>

  • 좋아하는 과목 우선 배치하기
  • 여러 유형의 문제를 익히기
  •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에 도전하기
  • 심화문제는 3-4번 반복해서 풀기
  • 틀린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알기

  •    <부담 감소>

  • 부담요인을 구체적으로 쓰기
  • 고민을 얘기할 사람 갖기
  • 성적, 심리적 압박을 극복한 다큐보기
  • 시험에 대한 징크스 극복하기
  • 성공경험을 떠올리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평가 강화>

  • 매일 공부 습관을 점검하기(3-5분)
  • 고쳐야 할 습관을 21일 동안 바꿔보기
  • 취약과목 원인 분석하기
  • 공부한 시간보다 범위로 점검하기
  • 못한 일은 포스트잇에 써 눈에 띄게 하기

  •    <시연 강화>

  • 암기할 때 소리내어 읽기
  • 칠판에 쓰면서 선생님 되어보기
  • 좌뇌와 우뇌를 균형있게 사용하기
  • 바른자세로 공부하기
  • 이해한 후, 반복해서 암기하기

  •    <정교화 강화>

  •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 풀어보기
  •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히 보기
  • 내 경험과 연관시켜 이해하기
  • 내게 맞는 노트필기법 배우기
  • 단원별로 스스로 백지 시험보기
  • 퓨쳐플랜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진로진학가이드 通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표준화 심리검사 학교표준화 진로, 진학, 학습 검사를 통한 학생 기초 분석
    SMART진로탐색 SMART학습동기 SMART학교선택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SMART전공계열 SMART학습전략 SMART성공예측 SMART진로진학 종합
    SMART진로종합 SMART학습종합 SMART부모양육 SMART진로학습 종합
    SMART학습성격 SMART대입예측
    성적산출 및 수시/정시/고입 진단을 통한 진학상담 성적관리 및 진학상담
    성적분석 및 산출 수시/정시 합격진단
    입시결과 심층분석 진로학습검사 분석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집단 프로그램 진로, 진학,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 집단 프로그램
    검사 해석 집단상담 진로진학 1:1상담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진로진학 캠프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교사,학부모,학생 대상 진로/진학/학습관련 교육/연수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