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6-17 | 3/1/541 | 여 | 김영진 |
![]() |
학교/기관명 | 검사일 | 학년/반/번호 | 성별 | 성명 |
---|---|---|---|---|---|
퓨쳐플랜-고등 | 2023-06-17 | 3/1/541 | 여 | 김영진 |
영역 | 소검사 | 유형 | 설명 |
---|---|---|---|
성공유형 | 동분서주 | 진로·학습종합 검사를 통해 본 <성공유형>은 "동분서주(東奔西走)형". 동쪽으로 뛰고 서쪽으로 뛴다는 뜻으로, 사방(四方)으로 이리저리 바삐 돌아다님을 의미합니다. 관심 분야에 깊은 탐구성과 잠재력이 있고 자기주도학습 습관도 어느정도 형성돼 있지만, 적극적인 진로탐색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슬럼프에 빠질 때 이 말을 기억하세요. "내가 바쁘게 살아야 하는 이유를 찾아봐" | |
진로종합 | 진로설계 | 혼란형 |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유형 |
직업탐색 | S A 형 | 교육적 지도력,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함께 음악, 미술, 예술, 무용, 문학과 같은 예술적 미적 감수성, 창의력이 풍부한 유형 | |
전공계열 | 체육계열 | 육체의 건전한 발육을 꾀하는 교육. 스포츠, 체조 등을 연구하는 전공계열 | |
학습종합 | 학습성격 | 사교형 | 타고난 학습성격 유형은 베풀줄 알고 활동적인 분위기 조성가 |
학습동기 | 탐구형 |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 유형은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형 | |
학습전략 | 몰입형 | 자기주도 학습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는 유형 |
진로설계유형
49 | 54 | 54 | 48 | 52 | 59 | 55 | 57 | 20 | 57 | 54 |
4 | 3 | 3 | 4 | 3 | 2 | 3 | 2 | 9 | 4 | 4 |
ㅣ 특 징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유형
ㅣ Advice ㅣ
자신의 미래 직업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결정을 못해 혼란스럽거나 실제 진로활동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되고, 성적 향상의 동기도 강해집니다. 아직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이 확실하지 않거나 결심을 하지 못하였다면 검사결과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진로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때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직업유형
51 | 49 | 61 | 35 | 51 |
51 | 61 | 71 | 35 | 57 |
69 | 58 | 65 | 53 | 63 |
61 | 69 | 76 | 42 | 64 |
53 | 53 | 62 | 38 | 54 |
50 | 61 | 55 | 22 | 49 |
ㅣ 특징 ㅣ
이 유형은 교육적 지도력 및 사회적 대인관계 기술 능력과 음악, 미술, 연극, 무용, 문학과 같은 예술성과 창의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좋아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르치고 도와주고 상담하는 등의 교육이나 사회 봉사 관련 직업에 적성과 흥미가 많으며, 예술적 창조성과 다양성, 자유롭고 개성있는 활동과 독창성이 요구되는 업무를 선호합니다.
ㅣ 성격 ㅣ
사교적, 협조적이어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친절 명랑하며 이해심이 많아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며, 풍부한 감정과 감수성, 개방적, 독창적, 심미적이고 개성이 강합니다. 예술적 표현과 아이디어 산출 능력, 미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수리 계산 능력과 사무 행정 능력이 부족하고 반복적인 일에는 싫증을 빨리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랑과 봉사에 높은 가치를 두며 보람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지만, 개성있고 멋있는 삶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창의성과 예술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사회 봉사나 교육 관련 분야나 진로에 관심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맞는 진로유형과 일치하는 직업은 일의 보람뿐 아니라, 높은 성취감도 가져다 줍니다.
SMART진로탐색검사는 홀랜드(John L, Holland)의 진로흥미 이론을 바탕으로, 전공계열의 특성과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전공계열을 추천합니다.
구분 | 추천계열 |
---|---|
흥미 | 체육계열 |
성격 | 체육계열 |
적성 | 의약학계 |
직업 | 예능계열 |
종합 | 체육계열 |
※ 흥미, 성격, 적성, 선호직업 적합도 1순위의 전공계열
31 | 69 | 59 | 47 | 52 |
61 | 69 | 74 | 45 | 62 |
51 | 58 | 56 | 27 | 48 |
41 | 61 | 74 | 22 | 50 |
56 | 61 | 74 | 22 | 53 |
70 | 56 | 80 | 51 | 64 |
44 | 44 | 59 | 26 | 43 |
64 | 49 | 70 | 43 | 56 |
56 | 69 | 70 | 51 | 62 |
50 | 69 | 80 | 36 | 59 |
76 | 75 | 80 | 46 | 69 |
71 | 58 | 68 | 60 | 64 |
나의 흥미, 성격, 적성, 직업선호도에 따른 전공유형에 일치하는 전공/학과입니다.
추천 전공은 학생에게 적합한 계열 군에 속한 다양한 전공 중 랜덤으로 전공이 제시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전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예체능 적성이 1순위인 학생에게는 다양한 전공 정보를 드리기 위해 2,3순위 중 다른 전공을 소개하였습니다.
구분 | 내용 | |
---|---|---|
소개 | 회화과는 인간의 미적 요구의 실현 및 미적 세계의 창조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활공간을 예술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한국화와 서양화의 장르에 대한 구별이 모호해진 현 상황에서 현대 미술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세계 미술에 대해 연구하며 동·서양화에 대해 매체적인 역할의 차이와 다양한 회화 기법을 연구·분석하하고 있습니다. | |
적성 및 흥미 | 기본적으로 타고난 감각과 대상을 2D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과 깊이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개인적인 가치관과 손재주도 필요하며 다양한 방법과 재료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야 합니다. 탐구 정신과 관찰력은 물론이고 학습하는 자세와 깊이 연구하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 |
취업율 | 4년제대 67.6% | |
진출분야 | 분야 | 방송국, 광고회사, 컴퓨터영상제작업체, 환경·장식업체, 무대세트 제작업체 |
직업 | 박물관및미술관준학예사 | |
학과 | 회화전공, 미술학부(회화전공), 아트컨텐츠전공, 현대회화전공, 회화과, 회화ㆍ디자인학부, 회화학과 | |
개설대학 | 가천대(글로벌), 경기대, 경북대, 경희대, 계명대, 국민대, 단국대(천안), 대구예술대, 대진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부산대, 서울대, 성신여대, 수원대, 숙명여대, 영남대, 원광대, 이화여대, 인천대, 전북대, 조선대, 중앙대(안성), 창원대, 홍익대 | |
전공활동 | 추천도서 | 시대를 훔친 미술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의 결정적 순간/세계미술용어사전/미술관 옆 카페에서 읽는 인상주의-모네의 빛에서 고흐의 어둠으로/로마인 이야기 세트-전15권/미술, 세상에 홀리다-신화, 종교, 과학에 얽힌 시각적 경이로움의 역사/서양미술사/한국의 미, 최고의 예술품을 찾아서 1/한국의 미 최고의 예술품을 찾아서. 2 조각 건축 |
연구주제 | 현대미술의 해체와 다원성 연구/미술풍경:다양한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한 레오나르도 다빈치/회화공간의 변화에 관하여:르네상스의 원근법으로부터 추상표현의 공간까지 /문학과 미술:인상주의에 나타난 인간의 모습/푸코의 현대미술 비평: 근대성 개념과 마네의 회화/중학교 미술 감상교육연구:20세기 초 서양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이탈리아 르네상스 회화의 혁신성:재료와 기법을 중심으로 /마이클 프리드의 모더니즘 미술비평에 관한 연구 | |
진로활동 | <동아리>미술자율동아리<대회·학습> 미술대회<봉사활동>디자인재능기부,미술봉사동아리,임원활동:간부수련회<교외>영업비밀보호센터 캐릭터 공모전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감귤조형물 대전 개최,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단원미술제 두드림 (Danwon Of DREAM) 어린이 미술 공모전,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너와나의 마음고리 포스터 일러스트 공모전 |
[학습성격 유형]은 성격의 4가지 지표에 따라 16가지 성격유형이 나타납니다. 그 중, 나의 학습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학습성격 유형
ㅣ 특징 ㅣ
"낙천적 분위기 조성가"
성격이 활달하고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는 외향성이 있으며, 공부할 때 전체적인 것보다는 구체적인 사실과 경험을 선호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행동할 때 변화에 대한 개방성과 즉흥성이 있는 편입니다
어떤 성격은 좋고, 어떤 성격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서로 다를 뿐입니다. 내 학습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강점 | 약점 |
---|---|
·친절하고 남에게 베풀기를 좋아한다 ·현실을 즐기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활동과 분명한 결과가 있는 일을 좋아한다 ·도구 조작이나 신체활동에 흥미가 있다 |
·논쟁과 충고를 싫어한다 ·주입식, 설명식, 복잡한 개념, 반복학습, 예습 복습을 싫어한다 ·충동적이고 쉽게 유혹에 넘어가는 경향이 많다 · 진지하고 딱딱한 학급 분위기에 적응이 어렵다 |
내게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면 같은 시간 공부해도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학생용 Tip | 부모/교사용 Tip |
---|---|
|
|
학습동기 유형
ㅣ 특징 ㅣ
공부에 몰입하는 원인자극인 학습동기는 스스로 원리와 특성을 파악하려는 탐구성이 높은 탐구형으로, 전반적으로 능동적이며 스스로 학습하는 편입니다. 학생은 학문 및 진리탐구에 대한 가치를 알고, 능동적으로 수행하므로 도전과 좌절을 잘 견디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스트레스도 덜 경험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성취욕구로 긴장이나 불안이 높아지면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게 하지 못하고 오히려 공부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좋아하는 교과나 활동에만 집중하고 관심 없는 분야나 교과에는 아예 무관심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분야에도 관심을 갖는 노력 뿐 아니라, 학업성취의 결과뿐 아니라 과정을 의미있게 생각하는 것이 성공하는 삶에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ㅣ 실천 TIP ㅣ
·자신의 능력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세요
·계획대로 못하더라도 스스로 자책하지 마세요
·관심없는 과목에도 흥미로운 점을 찾고, 관심가져 보세요
·노트필기는 핵심 부분이라도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분야를 현실적으로 나의 진로와 연결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업스트레스
대처유형
ㅣ 특징 ㅣ 학업스트레스 대처 검사는 학업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를 심리적으로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대처방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학생은 적응형으로,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스트레스 자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자신과 주변에 도움이 되는 적응적 대처의 경향이 많습니다.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삶을 산 사람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응적인 대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응적 대처를 하는 사람은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인내하고 억제할줄 알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유머와 재치로 여유를 갖고, 문학이나 예술작품 감상으로 삶에 활력을 얻으며,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일들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등 스트레스 상황을 지혜롭게 다스릴 줄 압니다.
나의 학습전략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공신들의 학습전략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학습전략 유형
60 | 47 | 38 | 52 | 56 | 62 | 70 | 63 | 56 | 40 | 43 | 66 | 49 | 69 | 65 | 58 | 58 |
2 | 4 | 6 | 4 | 4 | 2 | 1 | 1 | 3 | 6 | 5 | 1 | 4 | 1 | 1 | 3 | 3 |
60 | 2 | ○ | 나는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신념이 충분한 편입니다. |
47 | 4 | ▲ |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보통인 편입니다. |
38 | 6 | ▼ | 잘 다루기에는 어려운 도전적인 과제를 피하려는 경향이 적은 편입니다. |
52 | 4 | ▲ | 공부와 성적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보통인 편입니다. |
56 | 4 | ▲ | |
62 | 2 | ○ |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창의력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70 | 1 | ◎ | 공부 목표와 내용, 시간, 방법 등을 미리 생각하고 잘 조절하는 능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63 | 1 | ◎ | 계획한 것에 대해 실천하고, 목표 달성한 정도를 점검하는 노력이 충분한 편입니다. |
56 | 3 | ○ | 공부할 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는 집중력이 좋은 편입니다. |
40 | 6 | ▼ | 공부할 때 내용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해석하는 이해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43 | 5 | ▲ | 공부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예습·복습(소리,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보통인 편입니다. |
66 | 1 | ◎ | 학습 내용을 관계 있는 것끼리 묶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잘 하는 편입니다. |
49 | 4 | ▲ | 새로 배운 내용을 이전에 알고 있는 내용과 연관시켜 응용하는 것을 보통으로 하는 편입니다. |
69 | 1 | ◎ |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치르는 시험전략이 좋은 편입니다. |
65 | 1 | ◎ |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원(교사, 부모, 친구)에 충분한 지원을 받는 편입니다. |
58 | 3 | ○ | |
58 | 3 |
※ 역량 : |
내 학습전략 역량 보유 정도. ◎(매우높음,1등급), ◯(높음,2~3등급), ▲(보통,4~5등급), ▼(낮음,6~7등급), X(매우낮음,8~9등급) 각 요인의 T점수가 높을수록 잘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학습전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불안>, <회피>, <부담> 요인의 T점수는 다른 요인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합니다. 즉, 위 3요인은 T점수가 높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에 어려움이 있고, T점수가 낮고 9등급에 가까울수록 학습전략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
ㅣ 특징 ㅣ
전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심리적인 약점을 먼저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최상위권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부족한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서 올바른 공부습관을 갖도록 꾸준히 노력한다면 성적은 자연히 따라온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공신들과 비교하여 가장 부족한 역량의 학습전략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내 약점역량 중, 가장 낮은 약점역량 순으로 제시됨. 다른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이 없는 경우는 본인 역량 중, 가장 낮은 점수의 역량 2개를 약점으로 제시함)
<불안 감소>불안> <부담 감소>부담> |
<이해 강화>이해> |
EBS와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학습 상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코칭 전문 기업입니다.(02-557-7925)
학생부/방과후
관리 프로그램
SMART진로탐색 | SMART학습동기 | SMART학교선택 | SMART진로진학학습 종합 |
SMART전공계열 | SMART학습전략 | SMART성공예측 | SMART진로진학 종합 |
SMART진로종합 | SMART학습종합 | SMART부모양육 | SMART진로학습 종합 |
SMART학습성격 | SMART대입예측 |
성적분석 및 산출 | 수시/정시 합격진단 |
입시결과 심층분석 | 진로학습검사 분석 |
학생부관리(학생제출 관리 및 NEIS 자동등록) | |
심리검사 관리(검사결과 학생부용 자동완성) |
검사 해석 집단상담 | 진로진학 1:1상담 | 공신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캠프 |
진로진학 캠프 | 학부모 교육 및 설명회 |
교육부 승인 진로진학 전문코치(1~3급) | 교사 대상: 검사해석 교육, 교사 진로진학역량강화 교육 |
교육부 승인 자기주도학습 코치(1~2급) | |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